리얼클래스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환영합니다!

제1조 목적

㈜퀄슨(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리얼클래스(REALCLASS)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약관은 여러분이 리얼클래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고 있으므로 조금만 시간을 내서 주의 깊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리얼클래스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리얼클래스” 브랜드를 사용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본 약관은 리얼클래스 서비스에 2020. 12. 17. 이후 가입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적용됩니다.
  • 리얼클래스 서비스는 가입 시점에 만 14세 이상인 이용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만 14세 미만이신 경우 가입이 불가한 점을 정중히 안내 드립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 또는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통지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여러분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시행일자 15일 전부터 여러분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피치 못하게 여러분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개정될 경우 리얼클래스는 리얼클래스 계정으로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을 발송하거나, 공지 게시판을 통한 공지, 알림 메시지를 띄우는 등 합리적으로 가능한 방법으로 여러분에게 변경된 내용을 30일 전에 미리 알려드리겠습니다. 리얼클래스는 변경된 약관을 게시한 날로부터 효력이 발생되는 날까지 약관 변경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리겠습니다. 위 기간이 지나도록 여러분의 의견이 리얼클래스에 접수되지 않으면, 여러분이 변경된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에 동의하는 것으로 보겠습니다. 리얼클래스로서는 매우 안타까운 일이지만, 여러분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는 해당 서비스의 제공이 더 이상 불가능하게 됩니다.
  3. 회사가 전 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면서 공지 또는 통지일로부터 개정 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여러분의 의사 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여러분이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여러분은 제14조 제1항에 따라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 및 규칙 등(이하 ‘세부지침’)의 규정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과 세부지침의 내용이 충돌할 경우 세부지침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 계약의 체결

제4조 리얼클래스 계정 생성

  1. 리얼클래스 계정이란, 여러분이 리얼클래스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이메일 주소와 휴대전화번호 및 패스워드 기반의 로그인 계정을 의미합니다. 리얼클래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리얼클래스에 연동된 소셜미디어 계정 또는 리얼클래스 계정이 필요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리얼클래스 서비스는 리얼클래스 계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여러분이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에 따른 계정 정보를 입력한 뒤, 여러분의 닉네임 등 세부 정보를 등록한 후 회사가 승낙하는 절차로 생성됩니다. 물론 여러분이 원한다면 리얼클래스 닉네임은 별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5조 리얼클래스 계정 생성 거절 및 유보

  1. 회사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여러분의 리얼클래스 계정 생성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여러분이 만 14세 미만인 경우
    • 회사가 과거 여러분의 리얼클래스 계정을 삭제하였던 경우
    • 여러분이 다른 사람의 명의의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등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리얼클래스 계정을 생성하려 한 경우
    • 리얼클래스 계정 생성 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허위의 정보를 입력한 경우
    • 기타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세부지침 등 회사가 정한 기준에 반하는 경우
  2. 만약, 여러분이 위 조건에 위반하여 리얼클래스 계정을 생성한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회사는 즉시 여러분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거나 리얼클래스 계정을 삭제하는 등 적절한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여러분의 리얼클래스 계정 생성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제공 서비스 설비 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술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6조 리얼클래스 계정 관리

  1. 리얼클래스 계정은 여러분 본인만 이용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이 여러분의 계정을 이용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다른 사람이 여러분의 리얼클래스 계정을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도록 직접 비밀번호를 관리하여야 합니다. 만약 무단 사용이 발견된다면, 리얼클래스 고객센터를 통하여 리얼클래스에게 알려주시기 바라며, 리얼클래스는 무단 사용을 막기 위한 방법을 여러분에게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2. 리얼클래스 멀티프로필 기능을 통해 리얼클래스 계정에 추가 프로필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 일부 콘텐츠는 콘텐츠 원저작자의 요청에 따라 2개 이상의 프로필에서 동시 재생이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3. 리얼클래스 계정에 생성된 프로필은 각 프로필 간에는 동시 접속이 허용되지만, 하나의 프로필을 동시에 여러 명이 사용하는 것은 제한됩니다.
  4. 리얼클래스 계정에서 프로필 생성 시, 설정한 연령대에 따라 일부 콘텐츠는 해당 콘텐츠의 연령 제한 방침에 따라 시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설정한 연령대는 프로필 설정 페이지에서 직접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여러분은 리얼클래스 서비스 내 설정 화면을 통하여 여러분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의 제공 및 관리를 위해 필요한 리얼클래스 계정(이메일 ID 등)과 단말기 식별번호 등 일부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리얼클래스 서비스 이용 신청 시 알려주신 내용에 변동이 있을 때, 직접 리얼클래스 서비스에서 수정하거나, 리얼클래스 고객센터를 통하여 리얼클래스에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6. 여러분이 서비스 내 정보를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며, 부정한 정보를 입력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여러분이 직접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7조 다양한 서비스 제공 및 변경 등

  1. 회사는 동영상 서비스, 동영상 기반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원격 학습 서비스, 광고 서비스 등 여러분이 인터넷과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여러분은 인터넷을 통해 리얼클래스 웹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 스토어 등에서 리얼클래스 서비스를 다운받아 설치하여, 리얼클래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리얼클래스는 여러분이 원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시시각각 제공하기 때문에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별도로 알려드릴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리얼클래스의 사정을 이해하여 주시길 바라며, 리얼클래스도 개별적인 리얼클래스 서비스 이용방법을 리얼클래스 웹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 스토어 페이지의 안내 및 고지사항에서 더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회사는 더 나은 리얼클래스 서비스를 위하여 서비스에 필요한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버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에는 중요한 기능의 추가 및 개선 또는 불필요한 기능의 제거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리얼클래스 서비스를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꾸준히 업데이트를 하여 주시기 바라며, 일부 중요 기능에 대한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음성 코칭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용자 음성 정보를 수집 및 저장하고 제 3자(Google Cloud Platform)에게 해당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하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보다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별도의 동의 과정을 둡니다. 단, 음성 코칭 서비스 제공은 리얼클래스 서비스의 핵심적인 내용으로, 이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대단히 안타깝지만 리얼클래스 서비스를 가입 및 이용하시기 어렵습니다.
  4. 회사는 더 나은 리얼클래스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여러분에게 리얼클래스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고지, 관리 메시지 및 기타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리얼클래스 서비스에 표시하거나 여러분의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또는 어플리케이션 알림으로 직접 발송할 수 있습니다.
  5. 리얼클래스 서비스 이용 중 시스템 오류 등 문제점을 발견하신다면 언제든지 리얼클래스 고객센터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6. 여러분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Wi-Fi 무선인터넷을 사용하지 않고, 가입하신 이동통신사의 무선인터넷에 연결하여 이용하는 경우 이동통신사로부터 여러분에게 별도의 데이터 통신요금이 부과되는 점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요금은 여러분이 여러분의 비용과 책임 하에 이동통신사에 납부하셔야 합니다. 데이터 통신요금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여러분이 가입하신 이동통신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 방법 및 주의점

  1. 여러분은 리얼클래스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여러분이 리얼클래스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더 넓은 세상과 만나는 것이 리얼클래스의 보람입니다. 다만, 아래와 같이 리얼클래스 서비스를 잘못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없다는 점을 잊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 여러분은 잘못된 방법으로 리얼클래스 서비스의 제공을 방해하거나 리얼클래스가 안내하는 방법 이외의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리얼클래스 서비스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 여러분은 리얼클래스 서비스 내의 애니메이션, 영화, TV 시리즈, 강의 등(이하 '영상 콘텐츠')과 강의 노트, 해설, 자막 등 학습과 관련된 제반 콘텐츠를 최종 소비자의 지위에서 이용하여야 하고,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영업장, 매장 등에서 재생하는 등의 방법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서비스 내의 콘텐츠를 불법적으로 복제, 유포, 공유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여러분 본인에게 있습니다.(이 경우, 국내외 제3자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로서 회사가 IP 접속 차단 등 기술적인 조치를 통하여 타인에 대한 권리 침해 방지 조치를 취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고의로 또는 회사를 기망하는 수단과 방법을 통하여 리얼클래스에 접속하는 등 제3자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를 포함합니다.)
    • 다른 리얼클래스 서비스 이용자의 정보를 무단으로 수집, 이용하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행위도, 리얼클래스 서비스를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도, 음란 정보나 저작권 침해 정보 등 공서양속 및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등을 발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도 금지됩니다.
    • 회사의 동의 없이 리얼클래스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복사, 수정, 배포, 판매, 양도, 대여, 담보제공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와 소프트웨어를 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하는 등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도 금지됩니다.
    • 상기 금지 행위 및 저작권 침해 행위가 고의적으로 이루어진 것을 확인한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른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여러분은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혹시라도 여러분이 관련 법령, 회사의 모든 약관 또는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다면, 회사는 여러분의 위반행위 등을 조사하거나 여러분의 서비스 이용을 잠시 또는 계속하여 중단하거나, 재가입에 제한을 둘 수도 있습니다.
  4. 회사는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여러분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로그인 혹은 접속한 기록이 없는 경우 여러분이 등록한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를 통한 SMS 등 기타 유효한 수단으로 통지 후 여러분의 정보를 파기 혹은 분리 보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서비스 이용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가 부족할 경우 이용 계약이 해지될 수도 있습니다.

제9조 라이브 클래스 사용 방법 및 유의사항

  1. ‘라이브 클래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리얼클래스” 서비스 중, 강사와의 실시간 온라인 1대 다 수업이 포함된 구성을 구매한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온라인 1대 다 수업을 포함한 관련 서비스를 통칭합니다.
  2. 라이브 클래스는 리얼클래스에서 생성한 계정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라이브 클래스 이용을 위한 추가 회원가입 절차는 수반되지 않습니다.
  3. 라이브 클래스의 환불 규정은 제11조 유료 서비스의 이용을 따릅니다.
  4. 라이브 클래스 지각 혹은 불참 시, 수강하지 못한 부분에 대한 보충 강의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5. 라이브 클래스 수업 영상은 녹화되고 해당 영상은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사용됩니다.

제10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1. 리얼클래스는 여러분의 지적재산권을 존중합니다. 여러분은 사진, 글, 정보, 영상, 리얼클래스 서비스 또는 회사에 대한 의견이나 제안 등(이하 ‘게시물’)을 서비스에 게시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은 당연히 권리자가 계속하여 보유합니다.
  2. 리얼클래스는 여러분의 콘텐츠가 유용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여러분의 콘텐츠에 적법한 절차와 방법으로 접근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여러분이 리얼클래스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시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이 리얼클래스 서비스 모두에 노출될 수 있고 이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사용, 저장, 수정, 복제, 공중송신, 전시, 배포 등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을 허락하는 전 세계적이고 영구적인 라이선스를 회사에게 제공하게 됩니다. 본 라이선스는 여러분이 리얼클래스 서비스의 사용을 중단하거나 리얼클래스 계정을 탈퇴한 후에도 존속하게 됩니다. 다시 한번 알려드리지만, 본 라이선스에서 여러분이 회사에게 부여하는 권리는 서비스를 운영, 개선, 홍보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범위 내에서 사용됩니다. 일부 서비스에서는 여러분이 제공한 콘텐츠에 접근하거나 이를 삭제하는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서비스에서는 제공된 콘텐츠에 대한 회사의 사용 범위를 제한하는 설정이 있습니다.
  3. 여러분은 회사에 제공한 콘텐츠에 대해 회사에 라이선스를 부여하기 위해 필요한 권리를 보유해야 합니다. 이러한 권리를 보유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게시자가 책임을 부담하게 됩니다. 또한, 여러분은 음란하거나 폭력적이거나 기타 공서양속 및 법령에 위반하는 콘텐츠를 공개 또는 게시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여러분의 콘텐츠가 법령 및 서비스 정책에 위반된다고 판단할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게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모든 콘텐츠를 검토할 의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누군가 여러분의 권리를 침해하였다면, 고객센터를 통해 게시중단 요청에 대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5. 서비스에서는 회사가 보유하지 않은 일부 콘텐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콘텐츠에 대해서는 콘텐츠를 제공한 주체가 단독으로 모든 책임을 부담하게 됩니다. 여러분이 서비스를 이용하더라도 다른 이용자의 콘텐츠에 대하여 어떠한 권리를 가지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여러분이 다른 이용자의 콘텐츠를 사용하기 위하여는 콘텐츠 소유자로부터 별도로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제11조 유료 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부 서비스의 경우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여러분이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의 결제 방법은 신용카드 결제, 타사에서 제공하는 간편결제 수단을 이용한 결제, 무통장입금,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등이 있으며 각 서비스마다 결제 방법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여러분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아래 환불규정을 적용하여 여러분의 환불 의사 표시에 대하여 회사가 회신한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으로 3일 이내에 환불을 처리하며, 환불이 불가할 시에는 이를 사전 고지합니다.또한, 여러분이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가 여러분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여러분에게 일체의 환불을 하지 않으며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환불기준 원칙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관계 법령상 환불 정책
      1.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규정 등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등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2. 회원은 다음의 경우 위의 환불을 할 수 없습니다.
        •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 또는 천재지변 사유로 “제품 및 서비스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제품 및 서비스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제품 및 서비스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복제가 가능한 “제품 및 서비스, 전자기기, 교재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회원의 결제 및 이용 조건에 따른 환불 가능 금액이 0원 이하인 경우
      3. 현재 사용 중인 유료 서비스의 변경은 원칙적으로 불가하며, 리얼클래스 고객센터를 통해 환불과 동일한 조건으로 환불처리 후 재결제 하여야 합니다.
      4. 취소/환불 등의 경우 기기 및 패키지 구성품 및 추가 구성품 등의 최초 배송 비용 및,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2. 회사의 환불 규정
      1. 최초 결제승인일로부터 7일까지(구매 방법에 따라 기간은 일부 달라질 수 있음)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결제금액 전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다만, 실물 상품을 수령한 경우 수령한 상품에 대한 반품 절차가 완료된 뒤 환불이 가능하며, 실물 상품 최초 수령 및 반품 과정에 수반되는 배송비는 환불 금액에서 공제한 후에 환불합니다. 또한 다음 각 사항에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최초 결제한 금액에서 결제한 상품에 포함된 기기 및 패키지 구성품, 추가 구성품의 가격을 공제한 후에 환불합니다.(기기 및 패키지 구성품, 추가 구성품의 가격은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 시 안내된 상품의 정가를 의미합니다. 이하 같습니다.)
        •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교재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 회원이 교재 등을 사용하거나 일부 소비하여 그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교재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복제가 가능한 교재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회원의 주문에 의하여 개별적으로 생산되어 반품 또는 환불 시 회사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
      2. 최초 결제승인일로부터 7일이 초과한 날부터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다음의 사항에 따라 최초 결제 금액에서 공제 대상 금액을 제외하고 남은 금액으로 환불합니다.
        • 최초 결제 금액이란 결제한 전체 금액을 의미하며, 신용카드 할부 결제의 경우에도 할부 납부 대상이 되는 전체 승인 금액을 의미합니다.
        • 공제 대상 금액이란 다음 각 목에 따라 공제되는 ‘구매한 상품에 따른 해지일까지의 이용료’, ‘기기 및 패키지 구성품’, ‘추가 구성품’, ‘왕복 배송비’, ‘결제수단별 결제수수료’, ‘수령한 환급금’의 총합을 의미합니다.
          • 구매한 상품에 따른 해지일까지의 이용료
            • 이용료는 최초 결제 금액에서 실물 상품 관련 비용(디바이스 금액, 교재 금액, 관련 배송비)을 제외한 금액을 말합니다.
            • 환불 시 위의 ‘이용료’를 학습 시작일로부터 해지일까지의 이용료를 일할 계산하여 차감하며, 이 때 일할 계산은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 시 안내된 유료 이용 일수를 기준으로 합니다.
            • 리얼클래스는 결제 즉시 모바일 및 PC를 통한 학습이 개시되므로, 결제일을 학습 시작일로 간주합니다.
          • 기기 및 패키지 구성품
            • 기기 및 패키지 구성품 제조사의 환불 및 반품 정책에 따라 공제금액을 정하여 공제하거나, 반품 완료 후 환불합니다. 기기 및 패키지 구성품은 수령일로부터 7일이 경과한 경우 반품이 불가능하며, 해당 기간이 경과하지 않았더라도 새 제품임을 보증하는 제품의 랩핑 및 개봉씰을 훼손한 경우 혹은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기기 및 패키지 구성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또한 제조사 환불 정책을 적용하여 공제금액을 공제하거나, 환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추가 구성품
            •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여 상품의 가치가 훼손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최초 결제 금액에서 해당 추가 구성품의 가격을 공제 후 환불이 진행됩니다.
              •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교재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 교재 수령 후 7일이 지나 위변조의 위험이 우려되는 경우
              • 회원이 교재 등을 사용하거나 일부 소비하여 그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교재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복제가 가능한 교재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회원의 주문에 의하여 개별적으로 생산되어 반품 또는 환불시 회사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
          • 왕복 배송비
            •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 시 실물 상품을 ‘받음’으로 선택하여 수령하였고 환불 과정에서 해당 실물 상품의 반품 과정이 수반되는 경우, 해당 실물 상품별 왕복 배송비를 공제 후 환불합니다.
          • 결제수단별 결제 수수료
            • 최초 결제 금액의 부분 환불 등으로 회사가 부담하였던 결제 수수료에 대한 반환이 필요한 경우, 해당 수수료를 공제 후 환불합니다.
          • 수령한 환급금
            • 환급 프로그램에 참가한 회원에 한하여, 회원에게 지급된 환급금의 총합을 의미합니다.
      3. 상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아래의 경우에는 여러분 개인이 결제한 전액을 환불합니다.
        • 서비스 장애 또는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사가 제시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을 충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유료 서비스를 전부 이용하지 못한 경우 (단, 영상 콘텐츠의 권리를 보유하고 있는 개인, 단체, 법인의 요청으로 영상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는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4. 환불 방법
        • 환불에 대한 신청은 리얼클래스 서비스 내 문의하기 기능을 통해 접수하거나 고객센터로 접수합니다.
        • 환불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사가 회신한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으로 3일 이내에 환불접수 되며, 환불이 불가할 시에는 이를 사전 고지합니다. 반품 등의 과정이 추가 수반되는 경우 해당 처리가 완료된 후 환불을 진행합니다.
      5.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전액 환불의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의 중도해지로 인한 부분 환불 등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회사는 환불 의무가 발생한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으로 3일 이내에 환불을 진행하며,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환불에 소요되는 비용은 여러분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여러분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사가 각각 부담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이용, 변경 및 종료

  1. 회사는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쉬지 않고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다만, 장비의 유지∙보수를 위한 정기 또는 임시 점검 또는 다른 상당한 이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 중단될 수 있으며, 이때에는 미리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하겠습니다. 만약, 회사로서도 예측할 수 없는 이유로 서비스가 중단된 때에는 회사가 상황을 파악하는 즉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를 복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애니메이션, 영화, TV 시리즈, 강의 등 영상 콘텐츠와 학습과 관련된 제반 콘텐츠(강의 노트, 해설, 자막 등)의 권리를 보유하고 있는 개인, 단체, 법인(이하 '권리자 등') 간의 계약의 체결 여부 및 개별 계약의 내용, 권리자 등의 사후 요청에 따라 영상 내 콘텐츠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영상 콘텐츠가 삭제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영상 콘텐츠 원저작사와의 계약 범위에 따라 해외에서는 콘텐츠 이용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 회사는 어떤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권리자 등의 요청이 있게 되는 경우, 해당 요청에 따라 유료 서비스의 내용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여러분께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서비스 변경 사항이나 종료는 서비스 초기화면이나 개별 서비스의 화면 또는 공지사항 란에 게시하여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제13조 포인트

  1.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따른 혜택 또는 서비스 이용상 편의를 위해 회원에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있어 서비스 내에서 결제 및 각종 활용 가능한 포인트(이하 “포인트”)를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무상으로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별 적립기준, 사용방법, 사용 가능 시점, 사용 한도, 유효기간 및 제한 등 구체적 조건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 내에서 개별적으로 고지합니다.
  3.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회사가 정하여 고지한 기간으로 설정되며, 유효기한 동안 사용되지 않거나 회원 탈퇴 또는 자격상실 사유가 발생한 경우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회원 탈퇴 내지 자격상실로 포인트가 소멸된 경우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4.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전 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회원은 포인트를 제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5. 만일 회원이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으로 포인트 획득/이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소명의 기회를 부여한 뒤, 소명의 결과를 확인하여 회원의 포인트 회수, ID 삭제, 포인트 사용 제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단, 통지 시부터 소명 결과 확인 시까지 포인트의 사용을 임시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6. 포인트 적립기준, 사용방법, 사용 가능 시점, 사용 한도, 유효기간 및 제한 등 본 조에서 구체적으로 규정하지 아니한 포인트 관련 회사의 정책은 회사의 영업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인 경우에는 규정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하며 서비스 계속 이용시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7. 회사가 영업양도, 분할, 합병 등에 따라 영업을 폐지하거나 서비스의 전체 또는 일부의 제공을 종국적으로 종료하는 경우, 또는 포인트 제도의 운영을 종료하는 경우 사전에 고지된 영업 폐지일, 서비스 또는 포인트제도 운영 종료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소멸합니다.

제14조 이용 계약 해지

  1. 여러분이 서비스의 이용을 더 이상 원치 않는 때에는 언제든지 서비스 내 1:1 문의 혹은 고객센터 연락을 통해 서비스 이용 계약의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세부 지침에 따라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2. 이용 계약이 해지되면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여러분의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여러분의 정보나 여러분이 작성한 게시물 등 모든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다만, 여러분이 작성한 게시물이 제3자에 의하여 스크랩 또는 다른 공유 기능으로 게시되거나, 여러분이 제3자의 게시물에 댓글 등 게시물을 추가하는 등의 경우에는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리얼클래스 서비스 내에 삭제되지 않고 남아 있게 됩니다.
  3. 유료서비스 이용 계약의 해지는 여러분의 서비스 해지 신청 및 회사의 승낙에 의해 성립하게 되고, 환불할 금액이 있는 경우 환불도 이루어지게 됩니다.
  4. 이용 계약이 해지된 경우라도 여러분은 다시 회사에 대하여 이용 계약의 체결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 다시 이용 계약을 체결함에 있어 시간적 제한 등이 따를 수 있습니다.

제15조 개인정보의 보호

여러분의 개인정보의 안전한 취급은 회사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입니다. 여러분의 개인정보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여러분이 동의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이용됩니다. 법령에 의하거나 여러분이 별도로 동의하지 아니하는 한 회사가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일은 결코 없으므로,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회사가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취급하기 위하여 기울이는 노력이나 기타 자세한 사항은 리얼클래스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제4장 기타

제16조 손해배상 등

  1.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및 자료 그리고 영상 콘텐츠 내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여러분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여러분이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본 약관 및 법령에 따라 여러분의 손해를 배상하겠습니다. 다만 회사는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 여러분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제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제17조 통지 및 공지

회사는 여러분과의 의견 교환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언제든지 리얼클래스 고객센터에 방문하여 의견을 개진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리얼클래스 계정으로 사용하는 웹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에 알림을 발송하거나 커뮤니티, SNS에 게시물을 올리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여러가지 소식을 알려드리며, 서비스 이용자 전체에 대한 공지는 7일이상 리얼클래스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공지사항 란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18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 또는 서비스는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여러분 간에 분쟁이 발생하면 이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결되지 않으면 민사소송법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 공고일자: 2021년 8월 7일
  • 시행일자: 2021년 9월 7일

리얼클래스 서비스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리얼클래스 고객센터(전화번호: 1522-9199, 이메일: service@qualson.com)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