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 TEACHER STORY

사랑하는 내 학생들이 진짜 영어를 했으면 좋겠어요.
그래서 창피하지 않으면 좋겠고, 자신 있게 여행하고
내가 원하는 것들을 얻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어요.

리얼클래스 선생님
로라 선생님
로라의 리얼 패턴

첫인사를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로라입니다. 저는 한국말을 잘하는 원어민 강사입니다.

한국어가 되게 자연스러우신데, 원어민이셨어요?

네, 맞아요. 사실 예전에는 한국말을 정말 못했어요.
한국에 처음 왔을 때는 한국말도 안 되고, 어디 가나 영어를 섞어 쓰고 그랬었는데.
한국어 열심히 공부하고 지금은 정말 많이 늘었어요.

미국에서 태어나신 건가요?

한국에서 태어났는데 어렸을 때 미국을 갔고, 초·중·고·대를 전부 미국에서 졸업했어요.

저희가 들은 첩보에 의하면, 굉장히 유명한 학교를 나오셨다고 들었습니다.

중·고등학교 때 성적이 되게 좋았어요. 그래서 아이비 리그를 들어갈 수 있는 성적이었지만, 저는 어렸을 때부터 패션 디자이너가 되는 게 제 꿈이었어요.
그래서 Otis-Parsons라고 LA에 있는, 패션으로 유명한 학교를 나왔죠.

조금 더 자랑해주셔도 될 거 같은데요?

자랑 뿜뿜 해도 될까요?(수줍)
대통령상 받고 졸업했고요. 그다음에 올 A라고 하나요? 뭐 그렇게 중·고등학교를 보냈죠. 공부만 하면서요 ㅎㅎ

영어 선생님이 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한국에 돌아와서, 되게 우연히 영어를 가르치기 시작했는데 그게 너무 좋았어요.
학생들하고 소통하는 게 너무 즐거웠고, 그리고 또 많은 사람들을 만나면서 내가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걸 느끼는 게 너무 보람된 거예요.
그래서 그때부터는 '아, 나는 정말 멋진 선생님이 되어야겠다', '학생들에게 기억에 남는, 그냥 영어 선생님이 아닌 하나의 스승으로 자리 잡는 멘토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던 거 같아요.
그래서 그때부터는 영어를 계속 가르쳤는데요. P 어학원에 있었고요, 현재도 Y 어학원에서 로라의 힐링 클래스, 그리고 레알 스피킹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왜 영어 공부를 해야 할까요?

우리가 한 번 주어지는 인생이고, 그 인생을 더 멋지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영어는 정말 꼭 배워야 되는 것 중에 하나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우리가 Score 위해서만 아니더라도 내 삶을 위해서, 또 넓은 세상을 더 보기 위해서, 한 번 사는 인생 더 멋지게 살기 위해서 영어는 꼭 필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한국의 영어 교육은 어떤가요?

한국은 굉장히 문법에 많이 치중을 해요. 문법이 중요하지 않다고 말씀드리는 건 절대 아닙니다. 근데 문법을 생각하느라 스피킹이 안 되는 분들이 너무 많고요. 문법에 갇혀서 진짜 영어를 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되게 많아요. 우리도 얼마 전까지만 해도 "헐~", "레알" 이런 단어를 쓰지 않았잖아요. 언어는 변하거든요. 언어는 변하기 때문에 지금 쓰는 언어가 무엇인지 생각을 해야 되는데, Old-fashion한 방법과 Old-fashion한 표현과 Old-fashion한 문법을 공부하고 있는 게 되게 많이 느껴져요. 세대는 변하는데, 언어의 학습이라든지 방법은 변하지 않고 있는 거죠. 그런 것들이 좀 많이 안타까워요.

왜 리얼클래스에 강사로 참여하게 되셨나요?

지금 막 나오는 핫한 영화, 미드들이 이미 Select 돼서 나와 있고.. 이런 콘텐츠로 영어를 공부할 수 있다는 건 정말 엄청난 거 같아요.
'리얼클래스 방식으로 공부할 수 있다는 건 정말 특권이겠구나'라는 생각을 했어요.

로라 선생님의 클래스는 무엇이 특징인가요?

'스크린 영어'를 항상 같이 하려고 노력을 해요. 내가 책을 보면서 공부하는 거랑 두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생생하게 공부할 수 있는 거랑은 확실히 달라요. 내가 받아들이는 것도 다르고, 기억하는 것도 다르고.
또 반복적으로 내가 오디오 파일만 듣는 거랑 내가 보면서 또 귀로 듣는 거랑은 확실히 차이가 있어요.

진짜 영어를 하고 싶다면 이제 진짜 미국인들이 사용하는 언어를 배워야 하잖아요?
영화라든지, 미드라든지 또 쉽게 가려면 애니메이션이라든지 이런 것들을 통해서 그들이 쓰는 진짜 단어, 그들이 쓰는 슬랭, 그들이 쓰는 문화적인 표현들을 배울 수 있죠.
미드를 보면 문화를 볼 수 있잖아요? 제스처라든지. 이런 것들을 접할 수 있잖아요. 그런 것들이 사실 언어만 통한다고 해서 통하지 않거든요. 문화도 같이 가야 되는 거고.
그런 것들을 다 같이 내가 흡수하고 나서 영어를 배우고 다른 외국인들과 소통하면, 훨씬 더 깊고 더 재밌게 더 즐겁게 소통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스크린으로 영어를 가르치고 있어요.

스티븐 유니버스를 선택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그전에 애니메이션을 선택한 이유를 말씀드릴게요. 사실 우리의 영어가 Fluent 하지 않잖아요,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애니메이션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졌기 때문에 영어가 살짝 더 수월할 수 있어요. 너무 어려운 단어들은 없고요.

그리고 스티븐 유니버스는, 스티븐이 너무 귀여웠어요.
그리고 애니메이션으로만 끝나는 게 아니라 항상 Lesson이 있었어요. 가슴 따뜻해지는 얘기가 있다든지, 나에게 있어서 뭔가를 항상 깨우쳐주는 그런 것들 있어서 저는 그런 철학적인 것도 좋아하기 때문에 스티븐 유니버스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스티븐 유니버스에서 제일 좋아하는 캐릭터는요?

사실 저는 Amethyst라는 캐릭터랑 되게 닮았어요.
제가 장난치는 것도 좋아하고, 선머슴 같다는 얘길 되게 많이 듣거든요?
그래서 Amethyst 같은 캐릭터를 좋아해요. 걸 크러시! 그게 제 캐릭터입니다.

로라 선생님의 리얼클래스는 누가 수강하면 좋을까요?

일단은 진짜 영어를 하고 싶은 사람. 저는 레알 영어라고 말을 하는데요.
진짜 원어민들이 쓰는 영어 그리고 직역하지 않는 표현들을 배우고 싶은 분들이 들었으면 좋겠어요.
또 Expression뿐만 아니라 패턴을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도 좋을 것 같아요. 하나의 패턴을 알면 그걸 응용해서 여러 가지 상황에서 쓸 수 있잖아요.
그래서 패턴도 함께 배우고 싶으신 분들. 그리고 또 콩글리시를 쓰고 싶지 않으신 분들에게 제 수업을 추천드립니다.

로라 선생님의 리얼클래스를 듣는다면 수강생은 무엇을 얻을 수 있을까요?

이 클래스를 듣고 나면 첫 번째로 '내가 지금까지 썼던 표현들은 어색한 거였구나'를 깨달으실 수 있겠고요.
두 번째로는 '아, 패턴을 통해서 이렇게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구나'라는 거를 깨달으실 거고요.
정말 우리가 원어민들이 쓰는 진짜 표현을 얻어가실 수 있을 거예요.

마지막으로 수강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정말 내가 사랑하는 내 학생들이 진짜 영어를 했으면 좋겠어요.
그래서 창피하지 않았으면 좋겠고, 외국에 나갔을 때 정말 편안하게, 자신 있게 여행도 하고, 내가 원하는 것들을 얻고, 외국 친구들을 만나고, 정말 행복한 시간들을 보냈으면 좋겠다는 꿈이 있었는데요.
리얼클래스를 통해서 더 많은 분들과 소통할 수 있고, 그런 꿈을 여러분들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는 게 정말 큰 축복인 거 같아요.
리얼클래스를 통해서 여러분들 만나게 돼서 너무 기쁘고요. 그리고 또 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 멋진 콘텐츠, 더 멋진 강의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끝 인사를 부탁드릴게요.

여러분, 영어 때문에 고생인 분들이 참 많으실 텐데요.
로라의 리얼클래스를 통해서 패턴, 콩글리시, 직역하지 않은 표현들, 그리고 지금 원어민들이 쓰는 핫한 표현들을 함께 공부하셨으면 좋겠어요.
미드나 영화를 보면서 '저 표현 내가 배운 표현인데'라고 하면서 이해하고 신나셨으면 좋겠고요.
그리고 또 외국에 놀러 가셨을 때 막힘없이 영어를 하실 수 있는 자신감도 얻으셨으면 좋겠고! 모조리 전부 다 한 패키지로 같이 가져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로라 수업 등록하러 가실까요? (웃음)